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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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Q eKYC로 고객확인을 할 수 없는 경우, 다른 방법이 있나요?
    A 카카오톡 영상통화로 회원등록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한국어> 전화:02-6956-0023 영업시간 : 오전9시~오후6시 휴업일 : 주말, 공휴일 및 12월31,1월1일~1월3일 <영어> 전화: 02-6958-7078 영업시간 : 오전9시~오후6시 휴업일 : 주말, 공휴일 및 12월31,1월1일~1월3일
  • Q eKYC로 고객확인하는 과정에서 "다시 시도" 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왜 그런가요?
    A 사진 촬영을 위해 스마트폰의 ""카메라 권한"" 설정을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브라우저에 대하여 카메라 권한을 허용하는 방법은 아래 URL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카메라 접근 허용 방법 https://www.moneyonline.kr/ko/member/ekyc/help/how_to_activate_camera_access
  • Q eKYC로 고객확인을 할 때 스캔한 사진을 촬영해도 됩니까?
    A 죄송합니다. 도용 방지를 위해 실물 촬영을 원칙으로 하며 복사된 사진의 촬영으로 의심되는 경우에는 고객확인의 미승인 사유가 되오니 반드시 실물을 촬영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eKYC로 고객확인을 전환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회원님의 신분증 도용을 막고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한 조치이오니 협조 부탁드립니다.
  • Q eKYC란 무엇업니까?
    A 비대면 고객확인을 위해 신분증의 앞면,뒷면,옆면 촬영과 신분증을 들고 있는 회원님의 동영상 촬영을 통해 본인인증을 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 Q 비밀번호는 어떻게 변경할 수 있나요?
    A 머니온라인 사이트의 '마이페이지'>'비밀번호 변경'에서 비밀번호를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변경 https://www.moneyonline.kr/ko/member/password/change/
  • Q 반환대상금이란 무엇인가요?
    A 반환대상금'이란 환불 신청을 하지 않은 머니온라인 내 회원님의 자금을 말합니다.
  • Q 왜 신규 가입시 URL을 메일 또는 SMS로 보내나요?
    A 머니온라인에서는 등록해 주신 연락처의 유효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수신 확인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의 회원님의 메일 설정에 따라 머니온라인에서 보낸 메일이 '스팸' 폴더로 자동으로 분류될 수도 있습니다. '스팸' 폴더에 머니온라인의 메일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팸' 폴더에도 메일이 없는 경우에는 메일 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Q 주소, 이름 등이 변경된 경우 필요한 절차는 무엇인가요?
    A 마이페이지의 회원정보 수정 메뉴를 통해 갱신된 정보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의 기본 정보가 변경된 경우(주소, 이름)에는 고객 확인 절차를 다시 진행하셔야 합니다. ▼회원정보 https://www.moneyonline.kr/ko/member/update/
  • Q 왜 등록한 적이 없는 계좌가 등록되어 있나요?
    A 등록하신 적이 없는 계좌가 등록되어 있는 이유로 1) 은행간의 합병에 따라 합병전 실제 회원님의 계좌번호와 합병후 은행전산망상의 계좌번호가 다른 경 우와 2) 회원등록을 진행하지 않고 수취할 때 사용하신 계좌가 회원등록 후 자동으로 등록된 경우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 어느 경우에도 해당하지 않은데 등록하신 기억이 없는 계좌가 등록되어 있다면 머니온라인 고객센터에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한국어> 전화:02-6956-0023 영업시간 : 오전9시~오후6시 휴업일 : 주말, 공휴일 및 12월31,1월1일~1월3일 <영어> 전화: 02-6958-7078 영업시간 : 오전9시~오후6시 휴업일 : 주말, 공휴일 및 12월31,1월1일~1월3일
  • Q 고객 확인을 위해서는 어떤 종류의 신분증을 제출해야 하나요? 또 추가적으로 어떠한 절차가 필요하나요?
    A 머니온라인에서는 고객 확인을 위해 회원님의 국적에 따라 신분증(다음 중 택1)의 제출과 회원님 명의의 한국내 은행계좌의 등록을 요청드리고 있습니다. ▼한국 국적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청소년증 ▼외국 국적 외국인등록증, 국내거소신고증,영주증,여권
  • Q 고객 확인은 송금할 때마다 매번 필요한가요?
    A 고객 확인은 원칙적으로 회원 등록 시와 첫 송금 시에 진행됩니다. 다만, 회원님의 안전한 거래를 위하여 담당자의 판단에 따라 추가적으로 고객 확인을 요청드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신분증 확인 https://moneyonline.kr/ko/identity/procedure/ ▼계좌 등록 https://moneyonline.kr/ko/account/register/
  • Q 회원등록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머니온라인 서비스의 회원등록을 위해서는 먼저 서비스 약관을 읽으시고 동의하셔야 합니다. 약관 동의 후, 회원님의 핸드폰 번호 또는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머니온라인에서 회원등록 URL을 보내드립니다. URL에 접속하신 후, 회원님의 정보 등 필수 사항을 입력하신 다음 회원등록을 완료하시면 머니온라인에서 회원등록 완료메일을 보내드립니다. 회원등록을 마치신 회원님은 고객 확인 절차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등록 https://www.moneyonline.kr/ko/member/agreement/
  • Q 등록된 계좌를 삭제할 수 있나요?
    A 머니온라인 서비스는 '외국환거래법',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을 모두 준수하기 위하여 회원님의 정보와 송금 기록을 일정기간 보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님이 등록하신 계좌는 일정 기간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 Q 회원 탈퇴가 불가능 합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A 진행중인 송금(상태가 '입금확인중', '입금확인완료', '국제송금처리중')이 있으신 경우, 회원 탈퇴를 하실 수 없습니다. 나아가, 반환대상금, 진행중인 환불이 있으신 경우에도 탈퇴가 불가능합니다. 진행중인 송금이 있는지 반환대상금이 남아 있는지 여부는 마이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https://moneyonline.kr/ko/member/top/
  • Q 수취 주문의 처리 상태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머니온라인 사이트의 '마이페이지'>'수취 거래내역'에서 수취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취 거래내역 https://moneyonline.kr/ko/member/top/
  • Q 해외에서 보내 온 머니그램 자금을 수취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요?
    A 머니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해외에서 보내 온 머니그램 자금을 수취하기 위해서는 다음 정보가 필요합니다. 1. 한국내 회원님 명의의 은행계좌 2. 해외에 있는 송금인이 전한 레퍼런스 번호 3. 송금인의 영문 성명
  • Q 100만 미만의 수취를 위해 회원 등록이 필요한가요?
    A 1주일간 100만원 미만의 수취라면 머니온라인 서비스에 회원등록을 하지 않고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Q 수취 신청시 은행 이체수수료는 얼마나 드나요?
    A 신한은행, 제주은행은 이체수수료가 들지 않습니다. 그외의 은행은 회원님께서 이체수수료 500원을 부담하셔야 합니다. 제휴은행의 사정에 따라 은행이체수수료가 예고 없이 달라질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Q 송금 주문의 처리 상태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머니온라인 사이트의 '마이페이지'>'송금 거래내역'에서 송금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송금 거래내역 https://moneyonline.kr/ko/member/top/
  • Q 송금 주문의 이력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머니온라인 사이트의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송금 거래내역 https://moneyonline.kr/ko/member/top/
  • Q 송금이 완료된 후 영수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요?
    A 머니온라인에서는 처리가 완료된 송금 주문에 대해 PDF로 영수증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마이페이지'의 송금 거래내역에서 주문번호를 누르시면 자세한 송금 거래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해당 페이지에서 '송금영수증'을 클릭하시면 PDF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송금 거래내역 https://moneyonline.kr/ko/member/top/
  • Q 환불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A 환불은 마이페이지에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된 회원님의 은행 계좌로만 환불이 가능하며, 신한은행과 제주은행 이외의 경우에는 은행이체수수료 500원은 회원님 부담입니다. 송금 국가 및 환불 이유에 따라서는 송금수수료를 제한 금액만이 환불되는 경우가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환불 신청 https://moneyonline.kr/ko/payment/payback/
  • Q 수취인을 통해 머니그램에서 거래를 거부했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어떻게 대응하면 되나요?
    A 회원님께서 직접 머니그램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야 합니다. 전화번호 : 080-0805-7496 전화하시기 전에 송금인 영문 성명, 수취인 영문 성명, 래퍼런스 번호를 준비해 두시면 대응이 빨라집니다.
  • Q 송금일을 지정하거나 예약할 수 있나요?
    A 죄송합니다. 머니온라인 에서는 송금일 지정 및 예약송금에 대응하고 있지 않습니다.
  • Q 송금신청 후 취소할 수 있나요?
    A 주문의 상태가 '입금확인중' 또는 '입금확인완료' 인 경우에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웹사이트에 로그인 하신 후 '마이페이지'>'송금내역조회'에서 취소 신청하신 후 올바른 수취인 정보로 송금을 다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송금 거래내역 https://moneyonline.kr/ko/member/top/
  • Q 수취인을 잘못 입력하였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주문 상태가 '국제송금처리중', '국제송금완료' 이외일 경우 주문을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온라인 사이트에 로그인 하신 후 '마이페이지'>'송금내역조회'에서 주문 번호를 눌러 표시되는 상세 페이지에서 취소 신청신 후 올바른 수취인 정보로 송금을 다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송금 거래내역 https://moneyonline.kr/ko/member/top/
  • Q 수취 금액을 USD로 확정하는 주문은 언제 신청이 가능한가요?
    A 수취금액을 USD로 확정하는 주문은 영업일 오전8시부터 오후4시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 Q 송금 신청 접수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머니온라인 서비스는 웹사이트를 통해 24시간 365일 어디서나 송금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송금처리에 관한 업무 및 고객 대응은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만 대응하고 있습니다. ※당사 또는 머니그램의 사정, 시스템 정비 등으로 예고 없이 서비스가 일시 중지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객센터】 <한국어> 전화:02-6956-0023 영업시간 : 오전9시~오후6시 휴업일 : 주말, 공휴일 및 12월31,1월1일~1월3일 <영어> 전화: 02-6958-7078 영업시간 : 오전9시~오후6시 휴업일 : 주말, 공휴일 및 12월31,1월1일~1월3일
  • Q 송금 주문의 현지 수취 금액은 언제 확정이 되나요?
    A 수취 금액을 USD로 확정한 주문 이외에는 담당자가 송금처리를 할 때 현지 수취 금액이 확정됩니다. ※수취 금액을 USD로 확정한 경우에는 회원님께서 신청하시는 시점에 확정됩니다. ※수취국가의 사정에 따라 수취 시 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Q 신청 후 송금 금액을 변경할 수 있나요?
    A 한번 송금 신청이 완료된 주문에 대해서는 송금 금액을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송금 취소후 다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입금 기한은 언제까지인가요?
    A 송금 신청 완료 후 7일이내에 입금하시기 바랍니다. ※수취 금액을 USD로 확정하신 주문의 경우에는 신청 완료 후 2시간 이내에 입금하시기 바랍니다.
  • Q 송금신청을 완료했습니다. 다음에는 무엇을 해야 하나요?
    A 송금신청을 마치셨으면 결제금액을 머니온라인의 지정계좌로 입금해 주셔야 합니다. 담당자가 입금을 확인한 다음 송금처리를 진행합니다. 송금처리가 완료되면 메일 또는 SMS를 통해 발행된 레퍼런스 번호를 안내해드리오니 수취인에게 번호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Q 등록이 완료된 계좌 이외의 계좌를 이용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머니온라인 서비스는 '외국환거래법',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을 준수하고자 회원님이 사용하시고자 하는 회원님 명의의 계좌를 모두 등록해 주시기를 요청드리고 있습니다. 계좌 등록을 위해서는 '마이페이지'>'등록계좌 목록'에서 등록된 계좌를 확인하신 다음 '신규 계좌 등록' 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계좌 목록 https://www.moneyonline.kr/ko/account/list/
  • Q 수취인 정보를 매번 입력하는 것이 불편합니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이 있나요?
    A 머니온라인에서는 회원님이 정기적으로 송금하는 수취인의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이페이지'>'수취인 목록'에서 수취인을 추가하시면 송금 신청이 더욱 간단해집니다. ▼수취인 목록 https://moneyonline.kr/ko/remittee/list/
  • Q 수취인이 USD로 수취할 금액을 확정시켜 송금할 수 있나요?
    A 머니온라인 서비스는 USD에 한해서 수취금액을 확정시켜 송금할 수 있습니다. 송금 신청시 'USD 확정' 옵션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가능 시간은 영업일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신청 후 2시간 이내에 결제를 완료하셔야 합니다.
  • Q 머니온라인을 통해 어느 국가로 송금할 수 있나요?
    A 머니온라인에서는 현재 머니그램이 대응하고 있는 모든 국가에 송금을 하고 있습니다. ※머니그램의 정책에 따라 송금 가능한 국가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국가는 다음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송금가능 국가 (주요 국가) https://moneyonline.kr/ko/remit/help/countries ▼송금가능 국가 (전체 국가) https://www.moneyonline.kr/ko/remit/help/countrylist-name
  • Q 송금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A 머니온라인 서비스의 송금 수수료는 다음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수수료 참고 https://moneyonline.kr/ko/remit/help/info-charge
  • Q 송금할 수 있는 금액에 제한이 있나요?
    A 머니온라인 서비스는 '외국환거래법'에 의거하여 송금 및 수취의 한도 금액을 다음과 같이 정하고 있습니다. ▼한도 금액 송금 : 1건당 USD 5,000 / 1년간 USD100,000 수취 : 1건당 USD 5,000 / 1년간 USD100,000
  • Q 주문을 하면 송금은 언제 처리되나요?
    A 머니온라인 서비스는 오전 10시부터 오후7시까지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주문과 관련해서는 오후6시까지 입금이 확인된 건에 대해 당일 송금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오후 6시 이후 입금 건은 다음 영업일에 처리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Q 주문 전에 송금 금액을 미리 알 수 있나요?
    A 머니온라인 첫 화면(메인 페이지)에 있는 계산기를 이용하시면 주문 전에 송금 금액을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온라인 첫 화면 https://www.moneyonline.kr/ko/
  • Q 송금신청은 어디에서 할 수 있나요?
    A 송금신청을 위해서는 회원등록과 고객 확인을 먼저 완료하셔야 합니다. 절차를 완료하신 회원님은 머니온라인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메뉴에서 '송금신청'>'송금신청하러 가기'를 선택하시면 신청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송금 신청 https://www.moneyonline.kr/ko/remit/register/
  • Q 송금 보내는 국가의 수령 가능 대리점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전 세계의 머니그램 대리점은 다음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머니그램 사이트 https://www.moneygram.com/intl/Documents/locator-map.html
  • Q 머니온라인에서 환전도 가능한가요?
    A 죄송합니다. 머니온라인에서는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 Q 소액 해외 송금 업자에는 어떤 회사가 있나요?
    A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서 인가받은 소액해외송금업자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체 일람 https://fine.fss.or.kr/main/fin_comp/smallsum/remittance1.jsp
  • Q 소액해외송금업자는 무엇인가요?
    A 외국환거래법'이 개정됨에 따라 은행이 아니어도 일정 요건을 갖춘 기업이 기획재정부의 인가를 받아 해외 송금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러한 업체를 '소액해외송금업'이라고 말하며, 송금이 완료될 때까지 송금자금의 안전한 보호를 이행보증 가입이 의무화되어 있어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Q 한국 국내의 주소가 없습니다. 이용할 수 있나요?
    A 비거주자의 경우라도 연락 가능한 연락처와 한국내 은행계좌를 소유하고 있는 분이라면 거주지와 상관 없이 모두 이용가능합니다.
  • Q 한국 이외의 국적자도 이용할 수 있나요?
    A 머니온라인 서비스는 유효한 신분증과 한국내 은행계좌를 소유하고 있는 분이라면 국적과 상관 없이 모두 이용가능합니다.
  • Q 머니그램은 어떤 회사인가요?
    A 머니그램은 1980년에 설립된 세계에서 2번째로 큰 국제송금 회사입니다. 전세계 35만개의 대리점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200여개국에서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Q 머니온라인은 한국어로만 이용이 가능한가요?
    A 머니온라인은 현재 한국어와 영어 두 가지의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어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시면 우측상단의 국기를 눌러 언어를 변경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Q 머니온라인에서 부재중 전화가 와있습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A 머니온라인에서는 회원님이 금융사기 등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또 안심하고 해외송금을 하실 수 있도록 모든 송금 건에 대해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담당자의 판단에 따라 회원님 본인이 신청하신 해외 송금인지 신분증을 도용당하고 있지 않은지 영상 통화로 확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Q 머니온라인은 안전한 서비스인가요? 송금 자금은 보증이 되나요?
    A 머니온라인 서비스는 기획재정부의 인가를 받은 소액해외송금업체(제2017-3호)인 주식회사 시스퀘어코리아가 제공하는 온라인 해외송금 서비스입니다. 회원님의 자금은 송금이 끝날 때까지 서울보증보험에 의해 안전하게 보호됩니다. (최대 3억원)
  • Q 점포에 방문하여 이용 가능한가요?
    A 죄송합니다. 머니온라인 서비스는 온라인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Q 서비스 이용을 위해 무엇이 필요한가요?
    A 머니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회원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회원등록을 위해서는 회원님의 신분증 제출과 회원님 명의의 은행 계좌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단, 1주일에 100만원 미만의 금액을 수취하실 경우에는 회원등록 절차를 거치지 않고 수취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Q 안내 메일을 수신하고 싶어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회원등록 시에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등록 시 선택하시지 않으셨다면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회원정보' 메뉴에서 수신 여부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정보 https://www.moneyonline.kr/ko/member/update/
  • Q 머니온라인에서 환전도 가능한가요?
    A 죄송합니다. 머니온라인에서는 환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 Q 소액 해외 송금 업자에는 어떤 회사가 있나요?
    A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서 인가받은 소액해외송금업자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체 일람 https://fine.fss.or.kr/main/fin_comp/smallsum/remittance1.jsp
  • Q 소액해외송금업자는 무엇인가요?
    A 외국환거래법'이 개정됨에 따라 은행이 아니어도 일정 요건을 갖춘 기업이 기획재정부의 인가를 받아 해외 송금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러한 업체를 '소액해외송금업'이라고 말하며, 송금이 완료될 때까지 송금자금의 안전한 보호를 이행보증 가입이 의무화되어 있어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Q 한국 국내의 주소가 없습니다. 이용할 수 있나요?
    A 비거주자의 경우라도 연락 가능한 연락처와 한국내 은행계좌를 소유하고 있는 분이라면 거주지와 상관 없이 모두 이용가능합니다.
  • Q 한국 이외의 국적자도 이용할 수 있나요?
    A 머니온라인 서비스는 유효한 신분증과 한국내 은행계좌를 소유하고 있는 분이라면 국적과 상관 없이 모두 이용가능합니다.
  • Q 머니그램은 어떤 회사인가요?
    A 머니그램은 1980년에 설립된 세계에서 2번째로 큰 국제송금 회사입니다. 전세계 35만개의 대리점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200여개국에서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Q 머니온라인은 한국어로만 이용이 가능한가요?
    A 머니온라인은 현재 한국어와 영어 두 가지의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어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시면 우측상단의 국기를 눌러 언어를 변경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Q 머니온라인에서 부재중 전화가 와있습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A 머니온라인에서는 회원님이 금융사기 등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또 안심하고 해외송금을 하실 수 있도록 모든 송금 건에 대해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담당자의 판단에 따라 회원님 본인이 신청하신 해외 송금인지 신분증을 도용당하고 있지 않은지 영상 통화로 확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Q 머니온라인은 안전한 서비스인가요? 송금 자금은 보증이 되나요?
    A 머니온라인 서비스는 기획재정부의 인가를 받은 소액해외송금업체(제2017-3호)인 주식회사 시스퀘어코리아가 제공하는 온라인 해외송금 서비스입니다. 회원님의 자금은 송금이 끝날 때까지 서울보증보험에 의해 안전하게 보호됩니다. (최대 3억원)
  • Q 점포에 방문하여 이용 가능한가요?
    A 죄송합니다. 머니온라인 서비스는 온라인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Q 서비스 이용을 위해 무엇이 필요한가요?
    A 머니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회원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회원등록을 위해서는 회원님의 신분증 제출과 회원님 명의의 은행 계좌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단, 1주일에 100만원 미만의 금액을 수취하실 경우에는 회원등록 절차를 거치지 않고 수취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Q eKYC로 고객확인을 할 수 없는 경우, 다른 방법이 있나요?
    A 카카오톡 영상통화로 회원등록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한국어> 전화:02-6956-0023 영업시간 : 오전9시~오후6시 휴업일 : 주말, 공휴일 및 12월31,1월1일~1월3일 <영어> 전화: 02-6958-7078 영업시간 : 오전9시~오후6시 휴업일 : 주말, 공휴일 및 12월31,1월1일~1월3일
  • Q eKYC로 고객확인하는 과정에서 "다시 시도" 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왜 그런가요?
    A 사진 촬영을 위해 스마트폰의 ""카메라 권한"" 설정을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브라우저에 대하여 카메라 권한을 허용하는 방법은 아래 URL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카메라 접근 허용 방법 https://www.moneyonline.kr/ko/member/ekyc/help/how_to_activate_camera_access
  • Q eKYC로 고객확인을 할 때 스캔한 사진을 촬영해도 됩니까?
    A 죄송합니다. 도용 방지를 위해 실물 촬영을 원칙으로 하며 복사된 사진의 촬영으로 의심되는 경우에는 고객확인의 미승인 사유가 되오니 반드시 실물을 촬영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eKYC로 고객확인을 전환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회원님의 신분증 도용을 막고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한 조치이오니 협조 부탁드립니다.
  • Q eKYC란 무엇업니까?
    A 비대면 고객확인을 위해 신분증의 앞면,뒷면,옆면 촬영과 신분증을 들고 있는 회원님의 동영상 촬영을 통해 본인인증을 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 Q 비밀번호는 어떻게 변경할 수 있나요?
    A 머니온라인 사이트의 '마이페이지'>'비밀번호 변경'에서 비밀번호를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변경 https://www.moneyonline.kr/ko/member/password/change/
  • Q 반환대상금이란 무엇인가요?
    A 반환대상금'이란 환불 신청을 하지 않은 머니온라인 내 회원님의 자금을 말합니다.
  • Q 왜 신규 가입시 URL을 메일 또는 SMS로 보내나요?
    A 머니온라인에서는 등록해 주신 연락처의 유효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수신 확인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의 회원님의 메일 설정에 따라 머니온라인에서 보낸 메일이 '스팸' 폴더로 자동으로 분류될 수도 있습니다. '스팸' 폴더에 머니온라인의 메일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팸' 폴더에도 메일이 없는 경우에는 메일 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Q 주소, 이름 등이 변경된 경우 필요한 절차는 무엇인가요?
    A 마이페이지의 회원정보 수정 메뉴를 통해 갱신된 정보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의 기본 정보가 변경된 경우(주소, 이름)에는 고객 확인 절차를 다시 진행하셔야 합니다. ▼회원정보 https://www.moneyonline.kr/ko/member/update/
  • Q 왜 등록한 적이 없는 계좌가 등록되어 있나요?
    A 등록하신 적이 없는 계좌가 등록되어 있는 이유로 1) 은행간의 합병에 따라 합병전 실제 회원님의 계좌번호와 합병후 은행전산망상의 계좌번호가 다른 경 우와 2) 회원등록을 진행하지 않고 수취할 때 사용하신 계좌가 회원등록 후 자동으로 등록된 경우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 어느 경우에도 해당하지 않은데 등록하신 기억이 없는 계좌가 등록되어 있다면 머니온라인 고객센터에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한국어> 전화:02-6956-0023 영업시간 : 오전9시~오후6시 휴업일 : 주말, 공휴일 및 12월31,1월1일~1월3일 <영어> 전화: 02-6958-7078 영업시간 : 오전9시~오후6시 휴업일 : 주말, 공휴일 및 12월31,1월1일~1월3일
  • Q 고객 확인을 위해서는 어떤 종류의 신분증을 제출해야 하나요? 또 추가적으로 어떠한 절차가 필요하나요?
    A 머니온라인에서는 고객 확인을 위해 회원님의 국적에 따라 신분증(다음 중 택1)의 제출과 회원님 명의의 한국내 은행계좌의 등록을 요청드리고 있습니다. ▼한국 국적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청소년증 ▼외국 국적 외국인등록증, 국내거소신고증,영주증,여권
  • Q 고객 확인은 송금할 때마다 매번 필요한가요?
    A 고객 확인은 원칙적으로 회원 등록 시와 첫 송금 시에 진행됩니다. 다만, 회원님의 안전한 거래를 위하여 담당자의 판단에 따라 추가적으로 고객 확인을 요청드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신분증 확인 https://moneyonline.kr/ko/identity/procedure/ ▼계좌 등록 https://moneyonline.kr/ko/account/register/
  • Q 회원등록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머니온라인 서비스의 회원등록을 위해서는 먼저 서비스 약관을 읽으시고 동의하셔야 합니다. 약관 동의 후, 회원님의 핸드폰 번호 또는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머니온라인에서 회원등록 URL을 보내드립니다. URL에 접속하신 후, 회원님의 정보 등 필수 사항을 입력하신 다음 회원등록을 완료하시면 머니온라인에서 회원등록 완료메일을 보내드립니다. 회원등록을 마치신 회원님은 고객 확인 절차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등록 https://www.moneyonline.kr/ko/member/agreement/
  • Q 등록된 계좌를 삭제할 수 있나요?
    A 머니온라인 서비스는 '외국환거래법',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을 모두 준수하기 위하여 회원님의 정보와 송금 기록을 일정기간 보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님이 등록하신 계좌는 일정 기간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 Q 회원 탈퇴가 불가능 합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A 진행중인 송금(상태가 '입금확인중', '입금확인완료', '국제송금처리중')이 있으신 경우, 회원 탈퇴를 하실 수 없습니다. 나아가, 반환대상금, 진행중인 환불이 있으신 경우에도 탈퇴가 불가능합니다. 진행중인 송금이 있는지 반환대상금이 남아 있는지 여부는 마이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https://moneyonline.kr/ko/member/top/
  • Q 송금 주문의 처리 상태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머니온라인 사이트의 '마이페이지'>'송금 거래내역'에서 송금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송금 거래내역 https://moneyonline.kr/ko/member/top/
  • Q 송금 주문의 이력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머니온라인 사이트의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송금 거래내역 https://moneyonline.kr/ko/member/top/
  • Q 송금이 완료된 후 영수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요?
    A 머니온라인에서는 처리가 완료된 송금 주문에 대해 PDF로 영수증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마이페이지'의 송금 거래내역에서 주문번호를 누르시면 자세한 송금 거래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해당 페이지에서 '송금영수증'을 클릭하시면 PDF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송금 거래내역 https://moneyonline.kr/ko/member/top/
  • Q 환불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A 환불은 마이페이지에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된 회원님의 은행 계좌로만 환불이 가능하며, 신한은행과 제주은행 이외의 경우에는 은행이체수수료 500원은 회원님 부담입니다. 송금 국가 및 환불 이유에 따라서는 송금수수료를 제한 금액만이 환불되는 경우가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환불 신청 https://moneyonline.kr/ko/payment/payback/
  • Q 수취인을 통해 머니그램에서 거래를 거부했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어떻게 대응하면 되나요?
    A 회원님께서 직접 머니그램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야 합니다. 전화번호 : 080-0805-7496 전화하시기 전에 송금인 영문 성명, 수취인 영문 성명, 래퍼런스 번호를 준비해 두시면 대응이 빨라집니다.
  • Q 송금일을 지정하거나 예약할 수 있나요?
    A 죄송합니다. 머니온라인 에서는 송금일 지정 및 예약송금에 대응하고 있지 않습니다.
  • Q 송금신청 후 취소할 수 있나요?
    A 주문의 상태가 '입금확인중' 또는 '입금확인완료' 인 경우에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웹사이트에 로그인 하신 후 '마이페이지'>'송금내역조회'에서 취소 신청하신 후 올바른 수취인 정보로 송금을 다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송금 거래내역 https://moneyonline.kr/ko/member/top/
  • Q 수취인을 잘못 입력하였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주문 상태가 '국제송금처리중', '국제송금완료' 이외일 경우 주문을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온라인 사이트에 로그인 하신 후 '마이페이지'>'송금내역조회'에서 주문 번호를 눌러 표시되는 상세 페이지에서 취소 신청신 후 올바른 수취인 정보로 송금을 다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송금 거래내역 https://moneyonline.kr/ko/member/top/
  • Q 수취 금액을 USD로 확정하는 주문은 언제 신청이 가능한가요?
    A 수취금액을 USD로 확정하는 주문은 영업일 오전8시부터 오후4시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 Q 송금 신청 접수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머니온라인 서비스는 웹사이트를 통해 24시간 365일 어디서나 송금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송금처리에 관한 업무 및 고객 대응은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만 대응하고 있습니다. ※당사 또는 머니그램의 사정, 시스템 정비 등으로 예고 없이 서비스가 일시 중지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객센터】 <한국어> 전화:02-6956-0023 영업시간 : 오전9시~오후6시 휴업일 : 주말, 공휴일 및 12월31,1월1일~1월3일 <영어> 전화: 02-6958-7078 영업시간 : 오전9시~오후6시 휴업일 : 주말, 공휴일 및 12월31,1월1일~1월3일
  • Q 송금 주문의 현지 수취 금액은 언제 확정이 되나요?
    A 수취 금액을 USD로 확정한 주문 이외에는 담당자가 송금처리를 할 때 현지 수취 금액이 확정됩니다. ※수취 금액을 USD로 확정한 경우에는 회원님께서 신청하시는 시점에 확정됩니다. ※수취국가의 사정에 따라 수취 시 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Q 신청 후 송금 금액을 변경할 수 있나요?
    A 한번 송금 신청이 완료된 주문에 대해서는 송금 금액을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송금 취소후 다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입금 기한은 언제까지인가요?
    A 송금 신청 완료 후 7일이내에 입금하시기 바랍니다. ※수취 금액을 USD로 확정하신 주문의 경우에는 신청 완료 후 2시간 이내에 입금하시기 바랍니다.
  • Q 송금신청을 완료했습니다. 다음에는 무엇을 해야 하나요?
    A 송금신청을 마치셨으면 결제금액을 머니온라인의 지정계좌로 입금해 주셔야 합니다. 담당자가 입금을 확인한 다음 송금처리를 진행합니다. 송금처리가 완료되면 메일 또는 SMS를 통해 발행된 레퍼런스 번호를 안내해드리오니 수취인에게 번호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Q 등록이 완료된 계좌 이외의 계좌를 이용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머니온라인 서비스는 '외국환거래법',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을 준수하고자 회원님이 사용하시고자 하는 회원님 명의의 계좌를 모두 등록해 주시기를 요청드리고 있습니다. 계좌 등록을 위해서는 '마이페이지'>'등록계좌 목록'에서 등록된 계좌를 확인하신 다음 '신규 계좌 등록' 버튼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계좌 목록 https://www.moneyonline.kr/ko/account/list/
  • Q 수취인 정보를 매번 입력하는 것이 불편합니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이 있나요?
    A 머니온라인에서는 회원님이 정기적으로 송금하는 수취인의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이페이지'>'수취인 목록'에서 수취인을 추가하시면 송금 신청이 더욱 간단해집니다. ▼수취인 목록 https://moneyonline.kr/ko/remittee/list/
  • Q 수취인이 USD로 수취할 금액을 확정시켜 송금할 수 있나요?
    A 머니온라인 서비스는 USD에 한해서 수취금액을 확정시켜 송금할 수 있습니다. 송금 신청시 'USD 확정' 옵션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가능 시간은 영업일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신청 후 2시간 이내에 결제를 완료하셔야 합니다.
  • Q 머니온라인을 통해 어느 국가로 송금할 수 있나요?
    A 머니온라인에서는 현재 머니그램이 대응하고 있는 모든 국가에 송금을 하고 있습니다. ※머니그램의 정책에 따라 송금 가능한 국가에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국가는 다음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송금가능 국가 (주요 국가) https://moneyonline.kr/ko/remit/help/countries ▼송금가능 국가 (전체 국가) https://www.moneyonline.kr/ko/remit/help/countrylist-name
  • Q 송금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A 머니온라인 서비스의 송금 수수료는 다음 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수수료 참고 https://moneyonline.kr/ko/remit/help/info-charge
  • Q 송금할 수 있는 금액에 제한이 있나요?
    A 머니온라인 서비스는 '외국환거래법'에 의거하여 송금 및 수취의 한도 금액을 다음과 같이 정하고 있습니다. ▼한도 금액 송금 : 1건당 USD 5,000 / 1년간 USD100,000 수취 : 1건당 USD 5,000 / 1년간 USD100,000
  • Q 주문을 하면 송금은 언제 처리되나요?
    A 머니온라인 서비스는 오전 10시부터 오후7시까지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주문과 관련해서는 오후6시까지 입금이 확인된 건에 대해 당일 송금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오후 6시 이후 입금 건은 다음 영업일에 처리되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Q 주문 전에 송금 금액을 미리 알 수 있나요?
    A 머니온라인 첫 화면(메인 페이지)에 있는 계산기를 이용하시면 주문 전에 송금 금액을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온라인 첫 화면 https://www.moneyonline.kr/ko/
  • Q 송금신청은 어디에서 할 수 있나요?
    A 송금신청을 위해서는 회원등록과 고객 확인을 먼저 완료하셔야 합니다. 절차를 완료하신 회원님은 머니온라인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메뉴에서 '송금신청'>'송금신청하러 가기'를 선택하시면 신청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송금 신청 https://www.moneyonline.kr/ko/remit/register/
  • Q 송금 보내는 국가의 수령 가능 대리점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전 세계의 머니그램 대리점은 다음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머니그램 사이트 https://www.moneygram.com/intl/Documents/locator-map.html